홈 > 학습자료실 > 영상강의(무료)
영상강의(무료)

단어.교통수단(기차와 관련된 단어정리)

띵꽈꽈삼조 0 2238

火车[huǒchē]

 

중국에서 기차를 타게 되면
일단 스피드 면에서 直快[zhíkuài], 特快[tèkuài], 动车[dòngchē], 高铁[gāotiě] 로 나뉘고
좌석에서  硬座,  软座, 硬卧, 软卧 로 나뉘게 됩니다. 동영상에서 모자라는 단어들은 아래에 다시 정리했습니다. 참고하십시오.

늘 말씀드리지만 동영상을 2013년도에 찍어서 현실과 조금 다른 점이 있지만 이런 것들은 제가 이렇게 설명을 다시 드리겠습니다. 예전 것과 현재를 비교하는 재미도 솔솔합니다. 그리고 이미 많은 지역에 动车나 高铁가 들어와서 다른 열차들은 아무래도 운행하는 빈도가 많이 줄어들었을 겁니다. 그리고 动车나 高铁는 스피드가 엄청나서 침대칸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등석 이등석 등으로 좌석을 구분합니다. 저는 아직 高铁는 못 타보고 动车는 북경 천진간 짧은 구간에서 타봐서 일등석을 타보지는 못했습니다. 앞으로 경험하게 되면 바로 또 자료 올리겠습니다.

直快[zhíkuài]  일반 열차 
特快[tèkuài] 특급열차 
动车[dòngchē] ktx급
高铁[gāotiě] 최고의 스피드.  动车보다 훨씬 빠름

硬座[yìngzuò] 보통좌석. 딱딱한 의자. 뒤로 제쳐지지 않고 90도로 되어있어 엄청 불편함.
软座[ruǎnzuò] 편안한 좌석
硬卧[yìngwò] 딱딱한 침대칸. 동영상에 설명되어 있음.
软卧[ruǎnwò] 편안한 침대칸
站票[zhànpiào] 입석표
送站票[sòngzhànpiào] 손님을 전송하기 위해 플랫홈으로 들어가는 표

车次[chēcì] 열차번호
列车[lièchē] 열차
餐车[cānchē] 식당 칸
候车室 [hòuchēshì] 대합실. 중국에서는 일등석 등 비싼 자리의 대합실은 따로있으니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车厢[chēxiāng] 객실 혹은 화물차 칸
售票处[shòupiàochù] 매표소
安检[ānjiǎn] 안전검사. 중국은 비행기 뿐 아니라 열차여행시도 반드시 이 검사를 통과해야 합니다. 짐들을 일일이 통과시키고 체크받아야 해요..

, , , , , , , , ,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